광고
광고

'해투4' 전교 1등(?) 조세호의 위기, 3일 벼락치기로 따라잡나 '궁금증↑'

김정화 | 기사입력 2020/03/04 [15:33]

'해투4' 전교 1등(?) 조세호의 위기, 3일 벼락치기로 따라잡나 '궁금증↑'

김정화 | 입력 : 2020/03/04 [15:33]

 

 

'해피투게더4’ 조세호가 3일간의 공부로 한 달 공부 따라잡기에 나선다.

 

3월 5일 방송되는 KBS 2TV '해피투게더4'(이하 '해투4')는 습관 성형 프로젝트 '아무튼, 한 달'의 마지막 이야기로 꾸며진다. 벼락치기 토끼 팀과 꾸준히 공부하는 거북이 팀으로 나뉘어 한 달 동안 영어 공부에 도전했던 유재석, 홍진경, 조세호, 허정민의 3, 4주 차 솔루션과 토익 시험 결과가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지난 방송에서는 하루 한 시간 공부를 시작한 거북이 팀과 실험 취지를 위해 놀면서 1, 2주를 보낸 토끼 팀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상대적으로 토익 성적이 높았던 토끼 팀, 그중에서도 1등이었던 조세호는 안심하고 1, 2주를 보냈다. 그러나 조세호 2주 차 중간 점검에서 꼴등을 차지하며 위기를 느꼈다.

 

이에 본격 벼락치기 시작을 앞둔 조세호는 남다른 의지를 불태웠다고 한다. 하루 10시간씩 3일의 공부를 앞둔 그는 샤프심부터 형광펜까지 꼼꼼하게 고르며 공부를 준비했다고. 이 외에도 책상 앞에서 계속 나오는 그의 공부 장비들이 스튜디오에서 이를 지켜보는 출연진들의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그러나 평소 공부 습관이 없는 그에게 가만히 앉아서 공부를 하기는 쉽지 않았다. 조세호는 3초도 가만히 앉아 있지 못하며 산만한 모습을 보였다고. 하지만 약속된 공부 시간을 지키기 위해 꾸준히 앉아있던 그에게도 놀라운 변화가 찾아왔다는 전언. 자신이 집중력 있게 공부하는 모습을 본 조세호가 "이 영상을 미래 내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다"고 말할 정도였다고 한다.

 

과연 조세호는 이 같은 집중력을 지켜 3일간의 벼락치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 이러한 노력은 토익 시험에서 어떤 결과를 가져올까. 이 모든 것이 공개될 KBS 2TV '해피투게더4'는 오는 5일 목요일 밤 11시 10분 방송된다.

 

사진제공= KBS 2TV ‘해피투게더4’ 캡처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